▲ 새누리당 보수혁신위원회가 혁신안 수정요구를 거부하고 기존안을 고수하기로 결정했다.
[시사위크=정계성 기자] 지난 17일 새누리당 보수혁신위원회가 당내 반발에 직면한 ‘국회의원특권 내려놓기’ 혁신안에 대해 원안을 고수하기로 결정했다. 김문수 위원장과 혁신위는 김무성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에 최종 결정권을 넘긴 것으로 보인다.

여의도 당사에서 전체회의를 열었던 새누리당 혁신위는 김 대표가 제안한 수정안에 대한 논의를 모았지만 결국 원안을 고수하기로 의견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다. 민현주 혁신위 대변인은 “혁신위 차원에서 특권 내려놓기 관련 수정안은 내놓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민 대변인은 이어 “혁신위가 최종안을 만들거나 의사결정 법안을 만드는 기구가 아니라 혁신이 필요한 사항에 토론하고 안을 만드는 기구”라며 “혁신위안을 발표하면 그것에 대해 토론해 의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지도부 차원에서 결정하는 게 맞다”고 설명했다.

앞서 김 대표는 혁신위에 ‘국회의원 세비 무노동·무임금 원칙’ 등 일부에 수정을 타진했지만 혁신위에서 거부한 모양새가 됐다. 다만 혁신위는 "혁신안에 대해 이견이 있을 경우 재논의 여부에 대해 혁신위가 입장을 밝힌 것"이라며 김 대표와 김 위원장의 갈등과 같은 확대해석을 경계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