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은 같은 실수를 반복하거나 많이 해도 일이 늘지 않을 때 자신의 업무능력이 부족하다고 느낀 것으로 조사됐다.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입사 3년차 이내 신입 직장인 25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업무 능력 부족’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직장인 92.4%가 본인의 업무 능력이 부족하다고 느낀 적 있다고 답했다. 반면 '없다'고 응답한 직장인은 7.6%에 불과했다.

‘같은 실수를 반복할 때’(18.5%)와 ‘많이 해도 일이 늘지 않는다고 느껴질 때’(18.5%)가 업무능력이 부족함을 느꼈다고  답했다.
 
이어 ‘간단해 보이는 업무도 어려울 때’(16.8%) ‘업무 처리 속도가 느리다고 느껴질 때’(15.1%) ‘회사 사람들과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을 때’(10.3%) ‘잘했다고 생각한 일을 지적 받았을 때’(8,6%) ‘집중력이 부족하다고 느낄 때’(6.9%) ‘배운 내용을 틀렸을 때’(2.6%)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직장인들은 실무에 투입되기 전 충분히 관련 교육을 받지 못한 것으로 조사됐다. 실무 투입 전 교육에 대해 ‘그렇지 않다’(‘별로 그렇지 않다’ 34.3% ‘전혀 그렇지 않다’ 18.7%)는 답변이 53.0%로 절반 이상ㅇ,ㄹ 차지했다. 
 
또 직장인  87.5%는 실제 업무 내용이 입사 전 생각했던 것과 달라 당황한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