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K 주가조작에 대한 감사원 결과 발표에 정치권이 요동치고 있다. 그동안 제기되어 왔던 의혹이 사실로 드러났다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통합진보당 천호선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그동안 강력한 의문이 제기되었던 CNK주가조작이 사실로 드러났다”며 “검찰은 한점 의혹이 없도록 철저하게 수사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그는 “대사가 조작된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그 친인척과 공무원들이 주식에 투자해 부당한 이득을 취한 것은 국민을 상대로한 사기행각이며 국제적으로도 망신스러운 일”이라며 “게다가 외교부는 증거를 인멸하기 까지 했다”고 비난했다.

그는 특히 “이는 이명박 정부의 무리한 자원외교와 정권차원의 광범한 도덕적 해이가 빚어낸 심각한 범죄행위”라고 맹비난했다.
 
천 대변인은 “대통령의 형 이상득 의원이 앞장서 추진하고 이명박 정권이 자랑해왔던 자원외교의 성과가 근거 없이 부풀려진 것이라는 사실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면서 “이번에 문제가 된 카메룬의 다이아몬드뿐 아니라 이라크 유전, UAE 유전과 원자력발전소, 미얀마 가스전 등의 성과를 과장하고 공공연히 국민을 속여 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억지로 성과를 만들어 내고 부풀리기 위해서 또 어떤 불법적인 행위가 있었는지도 의심스럽다”면서 “이를 계기로 이명박 정권의 자원외교에 대한 전면적인 감사가 이루어 져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