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임원교육서 '담합 근절' 강조

[시사위크] "담합행위는 절대 용납하지 않겠다."

구본무 LG 회장이 ‘담합 근절’을 강도 높게 역설했다.
 
구 회장은 지난 2일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신임 임원 교육에 참석해 "담합은 사회적 문제이기에 앞서 ‘정도경영’을 사업의 방식으로 삼고 있는 우리 스스로가 결코 용납할 수 없는 행위"라며 "고객의 신뢰를 저버리고 사업의 근간을 흔드는 담합에 대해서는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반드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자리에는 30여명의 계열사 CEO 및 사업본부장들도 참석해 있던 상황. 구 회장이 LG 전체 임직원에게 정도경영에 대한 의지를 다시 강조하고 담합행위에 대해 경종을 울린 것이다.
 
구 회장은 매년 초 일주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신임 임원교육의 마지막 날에 신임 임원들과 만찬을 하며 격려하고 있으며, 이 자리에는 CEO 및 사업본부장들도 함께 참석하고 있다.
 
또한 구 회장은 이날 새롭게 조직의 리더가 된 신임 임원들에게 ‘변화의 첨병 역할’과 ‘겸손한 마음가짐’에 대해서도 당부했다.

구 회장은 “LG가 시장 선도기업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변화의 첨병 역할을 해달라”면서 “의욕만 앞세우지 말고 구성원을 아끼고, 겸손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강유식 ㈜LG 부회장, 김반석 LG화학 부회장,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등 최고경영진과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실트론, LG화학, LG하우시스, LG생명과학, LG유플러스, LG상사 등 계열사의 CEO와 사업본부장 3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