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인영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5일 YTN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갈등을 넘어 분열로 치닫고 있는 상황을 끝내야 한다”면서 “제가 당 대표가 되면 우리 당은 혁신에 성공하는 것이고, 그로 인해 분당의 명분도 사그라진다고 생각한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이인영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오는 8일 실시될 전당대회를 앞두고 룰 해석에 따른 문재인·박지원 의원의 진흙탕 싸움에 목소리를 높였다. 이 의원은 ‘빅2’와 함께 전대 본선행 티켓을 쥐면서 ‘다크호스’로 떠오른 당 대표 후보다.

이 의원은 5일 YTN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국민의 외면, 우리 당에 대한 불신을 자초했다”면서 “갈등을 넘어 분열로 치닫고 있는 상황을 끝내야 한다”고 말했다.

논란이 되고 있는 국민여론조사 내 ‘지지후보 없음’의 유효 여부에 대해선 “선수가 경기 도중에 경기 규칙의 옳고 그름을 따지는 것 자체가 원칙적으로 옳지 않다”며 “더구나 지금은 누가 봐도 자신들의 이해득실을 따지는 문제가 됐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이 의원은 문 의원과 박 의원의 갈등으로 당 안팎에서 제기되는 ‘전대 이후 분당’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다. 그는 “우리 당이 혁신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분당의 명분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제가 당 대표가 되면 우리 당은 혁신에 성공하는 것이고, 그로 인해 분당의 명분도 사그라진다고 생각한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이 의원은 최근 전당대회준비위원회에서 내놓은 공천개혁방안에 대해 “전략공천을 폐지하는 내용이 빠져 있다”고 지적했다. “전략공천은 당 대표가 계파의 공천 내지는 사사로운 공천을 하는 통로였기 때문에 폐지해야 한다”는 것. 이 의원은 “정치신인의 진입은 쉽고, 다선 중진은 어려운 룰을 만들어 새로운 세력들이 많이 진입해 들어오는 기회를 더 크게 열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