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설 연휴기간 자신이 체감한 민심을 설명하며 “복지는 물론이고 경제부문에서도 유능한 정당이 되는 것이 우리당이 가야할 길”이라고 강조했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새로운 당의 비전으로 ‘유능한 경제정당’을 강조했다.

문 대표는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설 연휴기간 자신이 체감한 민심에 대해 “한결같이 서민경제의 어려움을 호소했다. 도대체 먹고 살기가 힘들고, 나아질 희망도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 민심이었다”면서 “우리당에 대해서도 서민경제를 살려달라는 주문이 제일 많았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문 대표는 “복지는 물론이고 경제부문에서도 유능한 정당이 되는 것이 우리당이 가야할 길”이라면서 “박근혜 정부의 경제정책 실패와 무능을 비판하는 데 그치지 않고 대안까지 제시하는 유능한 경제정당의 면모를 보여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새정치민주연합은 박근혜 대통령의 취임 2주년을 앞두고 ‘박근혜 정부 2년 평가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문 대표는 “당 정책위와 민주정책연구원 주회로 토론회가 열린다. 앞으로 남은 3년을 위해서라도 지난 2년을 제대로 평가하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