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몬스가구 조성제 사장(좌측)과 한국가구학회 윤여항 회장(우측)이 에몬스가구 본사에서 MOU 체결을 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는 모습
[시사위크=강준혁 기자] 표정있는가구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는 지난 23일 인천 본사(남동공단 소재)에서 사단법인 한국가구학회와 업무협약 MOU 체결을 하였다고 26일 밝혔다.

(주)에몬스가구와 (사)한국가구학회는 상호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학문, 기술, 정보의 상호 교류와 협력,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 양기관의 소속 구성원 공동 연구, 사업과 관련된 포럼, 학술회 등 상호협력으로 양기관의 발전과 더나아가 한국가구산업 발전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가졌다.

(사)한국가구학회는 산학협동을 통하여 가구와 가구 재료에 관한 학문 및 생산기술의 발전에 기여를 목적으로, 약 700여명의 정회원과 관련 대학, 기관으로 학회가 구성되어 있다.

에몬스는 “국내 가구 산업의 발전 동력을 찾고 역량 있는 신진 디자이너의 발굴 등 다양한 산업육성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면서 “한국가구학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향후 친환경 제품과 스마트한 가구 개발에 커다란 발판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에몬스는 가구업계의 경쟁력 강화와 후진 양성을 위한 가구디자인공모전 행사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한국생활가구협회가 주관하는 가구디자인 공모전에 1회 부터 현재까지 메인 후원사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홍익대ㆍ전북대ㆍ목원대 등과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해 새로운 가구 디자인 및 신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도 진행했다.

아울러 8회를 맞은 에몬스 장학회는 인재육성을 위해 본인의 재능은 뛰어나나 생활의 어려움으로 인해 꿈을 펼치기 어려운 학생 중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지난 12월에 서울대학교 최헌영 학생 등 총 12명의 장학생에게 각 500만원의 장학금과 2015 에몬스 장학생(8기)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