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4용지 6장보다 가벼운 ‘29g’… 목 부담 최소화

[시사위크=이세라 기자] LG전자가 A4용지 6장 무게도 안 되는 29g짜리 블루투스 헤드셋 ‘LG 톤플러스(HBS-500)’를 6일 국내 출시한다.

HBS-500은 형상기억합금을 주요 소재로 적용해 가벼우면서도 디자인의 변형이 잘 일어나지 않도록 제작됐다. 넥밴드(Neckband, 목에 두르는) 디자인의 제품 특성을 고려해, 무게를 29g으로 줄여 목에 주는 무게감을 최소화했다. 또, 겉면에 사선 무늬 디자인을 적용해 스크래치와 지문이 남지 않도록 했다.

LG전자는 ‘HBS-500’에 ‘블루투스 4.1’을 내장해 ‘블루투스 3.0’ 대비 저전력으로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또, ‘MEMS(미세전자기계시스템, Micro Electro Mechanical System) 마이크’를 탑재해 통화시 노이즈 제거 기댓값을 향상시켰다.

HBS-500은 전원·통화·볼륨·되감기·빨리감기 기능 등을 3개 버튼에 모두 담았다. 사용자는 3개 버튼만 조작해도 모든 기능을 간편히 사용할 수 있다.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주요 온라인 채널(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을 통해 바로 구입 가능하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FD 허재철 상무는 “최근 LG 톤플러스 시리즈의 국내외 인기가 높아져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코자 6번째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올 한해도 블루투스 헤드셋 제품군에서 마켓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