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우승준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 논란과 연루된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의 해외 출국과 관련 검찰책임론을 부각시켰다.

20일 김영록 새정치연합 수석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조금전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해외로 출국했다는 속보가 보도됐다”며 “국민을 충격에 빠뜨린 전대미문의 권력형 부정부패사건 연루자가 해외로 출국할 동안 검찰은 무엇을 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입을 열었다.
 
김영록 수석대변인은 “지난 금요일 우리당 친박게이트 대책위원회의에서 민병두 민주정책연구원장이 김기춘, 허태열의 출국금지를 공개적으로 촉구했으나 검찰은 이를 방조했다”고 꼬집었다.
 
김영록 수석대변인은 “따라서 그동안 친박리스트 8인에 대한 출국금지가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지 검찰은 밝혀야 한다”며 “검찰은 수사 대상임에도 불구하고 이들이 권력실세라는 점 때문에 눈치를 보고 있었던 것은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김기춘, 허태열 전 비서실장의 경우 공직에서도 물러난 만큼 출국금지조치를 하지 못할 이유가 없다”며 “증거인멸 의혹이 나오는 가운데, 김기춘 전 비서실장이 해외로 출국해 연루자들의 도주 우려도 나오게 생겼다”고 검찰을 질타했다.

그는 “검찰은 친박 비리 게이트 연루자들의 증거인멸 및 도주의 우려에 대해서 출국금지조치 등 분명한 대책을 제시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