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아기용품 전문 매장, 국내 상륙한다!!

 
[시사위크=정소현 기자] 롯데마트는 지난 22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롯데마트 광교점에 세계 최대 아기용품 전문 매장인 ‘베이비저러스(BABIESRUS)’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베이비저러스’란 아기용 유아식, 의류에서부터 유모차, 카시트까지 신생아 및 유아 관련 용품을 종합적으로 취급하는 아기용품 전문 유통 매장으로 소비자에게 ‘원스톱 쇼핑 플랫폼’을 제공한다.

1996년 뉴욕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현재 미국에서만 250여개, 전 세계적으로 캐나다, 프랑스, 일본 등 17개국에 67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인 명실 상부한 세계 최대 아기용품 전문 매장이다.

롯데마트는 세계 최대 아기용품 전문 매장을 국내 도입하기 위해, 베이비저러스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미국 ‘토이저러스사(社)’와 1년간의 협의 끝에 수원 광교에 첫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

이 과정에서 롯데마트가 세계 최대 장난감 전문 매장인 ‘토이저러스’를 국내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점과 더불어 유통업체 최초로 출산 장려를 위해 다자녀 가구 지원 정책을 수립•운영하고 있다는 점도 향후 시너지 창출 가능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했다.(※ 2007년 12월, 토이저러스 1호점인 구로점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34개 매장 운영 중이며, 2013년 2월부터는 출산 장려를 위해 13세 이하의 2자녀 가구들을 대상으로 출산 및 육아용품을 할인해주는 ‘다둥이 클럽’ 서비스를 운영 중임)

이번에 국내 처음으로 오픈하게 되는 베이비저러스 매장은 광교 신도시 호반베르디움 지하 1층에 위치한 롯데마트 광교점에 660㎡(약 200여평) 규모로 들어선다.

베이비저러스 광교점은 ‘스토케’, ‘부가부’, ‘퀴니’ 등 총 33개 유명 브랜드의 100여종의 유모차, 카시트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구색을 갖춘 ‘유모차•카시트 브랜드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쏘서, 바운서, 힙시트까지 포함, 육아 발육 용품 300여종과 식탁의자, 안전용품 등 아기를 키우는 데 필요한 다양한 보조 용품들도 베이비저러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프라인의 강점인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점을 감안해 다양한 샘플을 진열, 직접 체험해보도록 해 기존 온라인으로 주로 구매하던 20~30대 엄마들의 수요를 오프라인으로 끌고 온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아기 용품 뿐만 아니라, 임산부의 건강을 위한 엽산, 철분제, 수유차와 미국 인기 이유식 및 과자, 친환경 유아 침구, 의류 등 기존 대형마트에서는 찾기 힘들었던 아기 특화 상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문영표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이번 베이비저러스 매장의 국내 도입을 통해 신세대 엄마들에게 토탈 솔루션(Total Solution)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광교점을 포함, 연내 총 4개의 베이비저러스 매장을 오픈해, 토이저러스 매장과 다둥이 클럽 서비스와의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세계 최대 아기용품 전문 매장인 베이비저러스의 국내 도입을 기념해 이달 29일까지 롯데마트 광교점에 위치한 베이비저러스 및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컬러 우산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