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우승준 기자] 정의당은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 논란과 연루된 홍준표 경남도지사의 증거인멸 시도 정황에 대해 질타를 가했다. 

24일 김종민 정의당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홍준표 지사 측근들이 경남기업 윤 모 전 부사장을 만나 ‘홍 지사에게 직접 돈을 건네지는 않았다고 말해달라’며 회유하고 압박한 정황이 드러났다”고 입을 열었다.

김종민 대변인은 “앞에서는 친분도 없다며 잡아떼더니 뒤로는 증거인멸을 시도했던 이완구 총리와 홍준표 도지사의 이중성과 그 못된 버릇은 새누리당의 전매특허”라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홍준표 지사는 본인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진상을 알아보기 위해 만났다는 참으로 궁색한 해명을 내놓았다”며 “지금 그걸 국민에게 믿으라고 내놓는 말인가. 측은하기 짝이 없다”고 강하게 질타했다.

김 대변인은 “증거인멸 시도 정황이 명백히 드러난 만큼, 검찰은 즉각 홍준표 지사와 그 측근들을 구속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홍준표 지사는 겉 다르고 속 다른 구차한 언행으로 더 이상 국민을 능멸해서는 안 된다”며 “홍준표 지사 스스로 즉시 도지사의 직을 내려놓고 당당히 검찰로 걸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그것이 홍 지사를 뽑아준 경남도민에 대한 마지막이자 최소한의 예의임을 명심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