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극장판 요괴워치_티저포스터
[시사위크=이명선 기자] 지난 12월 일본 개봉 당시 670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돌풍을 기록한 바 있는 애니메이션 <극장판 요괴워치: 탄생의 비밀이다냥!>(이하:<극장판 요괴워치>ㅣ수입:CJ E&M ㈜투니버스ㅣ배급:CJ E&M)이 7월 23일 개봉을 확정짓고 티저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TV 애니메이션으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으며 지난 어린이날 시즌 관련 상품이 모두 품절되는 인기를 과시하며 초대형 애니메이션의 탄생을 알린 바 있다.

관련 완구제품은 일본 현지에서도 ‘다마고치’ 이후 최고의 히트 장난감이라는 평을 받으며 연일 치솟는 인기를 입증했다. 기존 애니메이션에서는 볼 수 없었던 ‘요괴’라는 독특한 소재를 내세운 <요괴워치>는 ‘이 세상에서 일어나는 불가사의한 일은 모두 요괴의 소행’이라는 재미있는 설정으로, 주인공 ‘민호’가 요괴를 볼 수 있게 하는 ‘요괴워치’를 통해 각종 사건을 해결하며 요괴와 친구가 되어가는 모험담으로 어린이 팬들을 사로잡고 있는 작품.

<요괴워치>가 TV 시리즈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개성 뚜렷한 다양한 요괴 캐릭터로, 각자의 사연을 가진 요괴들이 각양각색의 성격과 이에 걸맞는 유머러스한 이름 또한 갖고 있어 더욱 볼거리를 풍성하게 한다. 새로움으로 어린이의 세계를 장악한 애니메이션 <요괴워치>는 오는 7월 23일 첫 극장판으로 여름방학을 맞은 극장가 장악까지 예고하고 있어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오는 7월 23일 개봉을 확정지은 이번 <극장판 요괴워치>는 일본에서 개봉 첫 주 이틀에만 무려 148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면서 이전까지 1위였던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첫 주말 스코어를 뛰어넘는 대기록을 세우기도 해 여름방학을 맞아 극장가를 찾는 국내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개봉에 앞서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지바냥과 부유냥을 비롯해 올 여름 스크린으로 처음 관객들과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는 귀여운 요괴들을 소개하는 한편, TV 시리즈와는 확연히 다른 스케일을 예고해 눈길을 끈다. 특히, 재미와 함께 특별함을 전하는 부제 ‘탄생의 비밀이다냥!’은 기존 TV 시리즈에서 밝혀진 적 없는 ‘요괴워치’ 탄생의 이야기가 이번 <극장판 요괴워치>를 통해서 최초로 공개될 것을 알리며 국내 팬들의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그 외에도 ‘이제는 우리가 나설 차례냥!’, ‘7월 23일, 여름방학은 우리가 책임진다!’ 등의 문구로 작품에 대한 자신만만함을 나타내며 여름방학을 맞아 극장가에 치열한 애니메이션 경쟁에 강력한 선전포고를 던져 시선을 모은다. <극장판 요괴워치>는 오는 여름, 깜찍한 캐릭터와 기존에 전혀 보지 못했던 색다로운 설정으로 더위에 지친 어린이 관객들에게 유쾌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

7월 23일 개봉을 확정한 <극장판 요괴워치>는 민호와 요괴친구들의 짜릿한 시간여행과 요괴워치 탄생의 비밀 이야기를 최초로 공개하며 극장가에 ‘요괴 신드롬’을 예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