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 뉴 시에나.
[시사위크=권정두 기자] ‘고급 미니밴’ 의 대명사 토요타 시에나가 올 상반기 수입 미니밴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의 판매 성장을 달성하며 1위에 올랐다.

시에나의 올 상반기 판매 대수는 413대(한국수입자동차협회, KAIDA 등록 기준)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287대를 판매한 것에 비해 43.9% 증가한 수치다. 특히 6월에는 125대를 판매해 시에나 출시 이후 월간 최대 판매를 기록했다.

지난 2011년 11월 국내에 처음 출시된 시에나는 국내에서 ‘오토만 시트로 대표되는 쾌적한 실내공간’, ‘3열 파워폴딩 등 다양한 편의장치’, ‘동급 최고의 안전성능’ 등으로 주목받았다. 이후 시에나는 ‘퍼스트 클래스 리무진’으로 불리며 국내 ‘고급 미니밴 시장의 선구자’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4륜 구동 모델은 수입 미니밴 시장에서 시에나가 유일하다.

한국토요타는 지난 2월 3세대 시에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2015 뉴 시에나’를 통해 시에나의 상품성을 더욱 강화했다.

미국 내 판매되는 최고급 사양인 LIMITED(Sienna 3.5 LIMITED, Sienna 3.5 LIMITED AWD)에 국산과 수입 미니밴을 통틀어 최고 수준의 다양한 편의/안전장치를 기본 장착했다.
 
토요타 관계자는 “한층 더 고급스러워진 인테리어에 4.2인치 TFT LCD디스플레이, 한국형 내비게이션, 사각지대 감지장치(BSM, Blind Spot Monitor), 후측방 경고시스템(RCTA, Rear Cross Traffic Alert), 기존 7개에서 동반석 시트쿠션 에어백까지 추가한 총 8개의 SRS 에어백, 총 4개의 유아용 차량 안전시트 장착 등 대폭 강화된 기본장착 옵션이 국내 고객들의 큰 호평을 받으며 상반기 판매증가에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토요타자동차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은 “2015 뉴 시에나는 한국토요타가 지속적으로 한국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일본 본사와 미국 생산공장이 이를 꾸준히 제품개발에 반영한 ‘토요타 고객만족 실천’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