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리코스 모델 고아라
[시사위크=김은주 기자] 하루가 멀다 하고 뜨거워지는 여름철 기온과 함께 늘어지는 모공. 눈에 띄게 커지는 모공과 피부위로 올라온 거뭇한 피지 때문에 더위 지수만큼 짜증지수도 덩달아 올라간다. 여름철 높은 습도와 온도는 피지 분비를 증가시켜 모공을 늘어나게 하고 즉각적인 관리를 소홀히 하게 되면 각종 상재균들과 노폐물, 각질이 쌓여 트러블을 일으킨다. 뿐만 아니라, 한번 넓어진 모공은 다시 되돌리기 어렵고 탄력을 잃어 보이게 하여 어느 때보다 관리가 중요한 시기이다.

기초부터 메이크업까지 피지와 땀으로부터 자유롭게 만들어 줄 뷰티 아이템으로 올 여름, 매끈하고 보송보송한 완벽 피부를 유지해보자.

■피부 속 묵은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하여 근본부터 깨끗한 피부!

여름철 자꾸만 쌓여가는 노폐물과 울퉁불퉁 튀어나오는 피지를 볼 때마다 없애 버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 하지만 손으로 모공을 자극하다간 염증이나 트러블을 유발하여 더욱 피부를 악화시키기 마련. 이럴 때 일수록 피부 속 문제의 근본인 묵은 노폐물과 피지를 말끔하게 케어 해주는 아이템이 필요하다.

3천8백여 년 전의 마린 에너지가 응축된 청정한 신안 지역의 섬 갯벌 머드를 사용한 리리코스의 엔젤릭 테라피(100ml/ 3만원 대)는 곱고 미세한 신안 펄 머드 입자가 높은 온도와 습한 날씨로 쌓인 모공 속 피지를 흡착해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해준다. 또한 서해 갯벌의 미생물 연구로 얻은 효소가 묵은 각질을 자연스럽게 제거해 피부 턴 오버를 원활하게 해주며 풍부한 게르마늄 성분을 비롯한 미네랄 성분이 피부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준다.

■ 더위로 늘어지고 피지로 오염된 피부를 깨끗하고 생기있게!

여름철 땀과 피지가 올라올 때마다 촉촉함 없이 빡빡하게 피부를 닦아내는 것은 피부 손상으로 가는 지름길. 여름철 케어는 피부를 깨끗하게 관리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아모레퍼시픽 올 데이 밸런싱 케어 세럼(40ml/ 14만원 대)은 ‘그린미라클TTM(GreenMiracleTTM)’성분이 피부 스스로 방어능력을 키우도록 도와 다양한 피부 노화 징후들을 사전에 방지하고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며 피부 리듬을 최적화 시켜준다. 또한 겉 피부의 피지층을 제거하여 다음단계의 스킨케어 제품들의 효과를 높이며, 피부 염증을 케어하는 항염 효능이 유해환경으로부터 사전에 막아주어 여름철 피지와 노폐물로 일어나기 쉬운 트러블 방지에 도움을 준다.

▲ (사진 좌로부터)리리코스 마린 크리미 파우더 팩트, 리리코스 엔젤릭 테라피, 아모레퍼시픽 ABC 세럼, 해피바스 데오 스프레이

■ 피부 속은 촉촉하게! 땀과 유분은 보송보송하게!

땀으로 흘러내리고 피지로 잘 먹지 않는 메이크업 때문에 오후가 되기도 전에 수정 메이크업이 잦은 여름. 특히나 여름철 메이크업은 유분감이 많거나 낮은 커버력과 같이 평소에 사용하던 제품으로는 피부가 끈적거리거나 땀으로 뭉쳐 피부 악순환이 되기 쉽다.

자연스러운 커버력과 뛰어난 밀착력, 강력한 지속력을 제공하는 리리코스 마린 크리미 파우더 팩트 SPF36/PA++(13g/ 4만원 대)는 코팅 피니시 파우더가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를 즉각적으로 흡착하여 오래도록 보송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또한 내추럴 커버 파우더가 자연스러우면서 완벽한 커버를 구사하며, 풍부한 보습력의 해양심층수 성분이 피부 열감으로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를 속까지 촉촉하게 지켜줘, 여름철에도 무너지지 않는 완벽한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

■ 불쾌한 곳곳의 땀은 향긋하게 쏙쏙!

찜통더위로 출퇴근은 더욱 지옥 같고, 잠깐만 외출해도 등, 목, 겨드랑이는 축축하니 불쾌지수가 하늘을 찌른다. 매일 불쾌함을 참기보다는 간편하지만 효과는 높은 데오드란트로 관리해보자. 더운 기온은 여전하지만 땀에 대한 자신감은 누구보다 당당할 것이다.

사랑스러운 플로럴 향기가 은은한 해피바스 데오 스프레이(150ml/ 1만2천원 대)는 ACH성분 FREE로 마일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천연 유래 미네랄 파우더가 자극없이 확실하게 땀냄새를 잡아주는 네추럴 데오드란트이다. 화이트닝 펄 함유로 뿌리는 즉시 밝고 환하게 가꿔주며 땀이 잦은 부위를 시원하고 보송하게 가꿔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