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 = 이미정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은 임직원 1,800여명의 승진·이동 인사를 하루에 마무리한 2015년 하반기 ‘원샷인사’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임 부행장으로 장세홍 부산울산지역본부장을 부산울산경남그룹 부행장에, 임길상 호남지역본부장을 충청호남그룹 부행장에 각각 선임했다.

또 본부와 영업점의 균형있는 업무경험으로 영업력과 직원관리에 탁월한 역량을 인정받은 조헌수 남부지역본부장을 리스크관리그룹 부행장에, 황영석 여신심사부장을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으로 선임했다.

새롭게 보임된 지역본부장급은 총 9명으로, 차별화된 업무 전문성과 현지 토착영업에 뛰어난 능력을 입증한 차세대 주자들이 발탁됐다.

여신관리 분야에 탁월한 능력과 노하우를 겸비한 차세대 여성리더 최현숙 여신관리부장을 강서제주지역본부장에, 부실기업관리 등 리스크관리 경험이 풍부한 성춘경 가산디지털중앙지점장을 충청지역본부장에, IT정보관리 전문가로서 영업점 운영능력도 검증 받은 서일석 언주로지점장을 정보보호부장에 임명했다.

또 경기·부산·호남 대표 공단지역에서 십수년간 현지 토착영업으로 지역내 IBK입지를 확고히 굳힌 조충현 반월지점장을 경서지역본부장에, 안태두 장림동지점장을 부산울산지역본부장에, 박덕규 하남공단지점장을 호남지역본부장으로 각각 임명하고,

실무경험이 풍부하고 현장이해가 뛰어난 박춘봉 동수원지점장을 여신심사부장에, 정도경영을 준수하며 중소기업 대출 부문의 시장선도 입지를 굳건히 지켜낸 최석호 기업고객부장을 검사부장에, 맞춤형 영업전략으로 체계적인 고객관리에 두각을 보인 오혁수 테헤란로지점장을 영업부장으로 각각 승진 발령했다.

이번 인사는 부행장 및 지역본부장급 대거 발탁, 하반기 역대 최대규모 승진, 부점장급 이동 최소화로 경영목표 달성에 대한 권선주 행장의 의지가 강하게 나타난 점이 특징이라고 기업은행 측은 설명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인사를 통해 2015년 경영목표 달성과 글로벌 100대 은행 진입을 강력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저성장시대를 돌파할 신성장동력 사업 지원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저성장시대 수익력 확보를 위해 핀테크, 해외진출, 인프라금융을 확대하는 조직개편도 병행해 전략실행에 속도감을 불어 넣었다. 스마트금융부 내 핀테크사업팀을 핀테크사업부로 확대 개편해 핀테크 분야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사업부 내 중국지역을 체계적으로 관리·지원하는 중국전담팀을 신설했다. 또 프로젝트금융부 내 인프라금융 전담팀을 추가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