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인제 새누리당 최고위원이 “마지막 정기국회 안에 국회 입법을 통한 노동개혁을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노동개혁에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이인제 새누리당 최고위원이 노동개혁에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그는 당내 노동시장선진화특위 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이인제 최고위원은 2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노동개혁은 미룰 수도 없고 시한이 정해져 있다”면서 “마지막 정기국회 안에 국회 입법을 통한 노동개혁을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인제 최고위원은 “특위 위원장을 맡게 돼 두려운 마음이 앞서지만, 노사정 대타협을 통한 사회적 합의를 이뤄 멋있는 개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당 특위는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서 여야 간 원만한 합의를 통해 개혁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뒷받침 할 것”이라고 각오를 전했다.

이에 김태호 최고위원도 힘을 보탰다. 그는 “정규직, 비정규직 차이라는 이유로 두 세배 임금격차가 나면 사회는 심각한 문제에 빠질 수 있다. 노동시장의 낡은 틀을 깨고 미래로 가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이인제 최고위원은 “현재 특위 인적구성이 거의 마무리 단계에 있고, 이미 노사정위원회 등으로부터 개혁추진 성과를 보고받고 있다”면서 “내일 쯤 특위 첫 회의를 열어 특위 활동 방향을 논의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