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인 불법사찰 의혹이 임태희 전 대통령 실장에게로 불똥이 튀었다.

장진수 전 공직윤리지원관실 주무관(39)에게 변호사 비용 4000만원을 전달한 이동걸 고용노동부 장관 정책보좌관이 임태희 전 대통령 실장과 특별한 친분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민간인 사찰 증거인멸 과정에서 청와대 고위급 인사가 개입한 이른바 '윗선' 개입 의혹이 증폭되고 있는 것이다.
 
KT 노조위원장 출신인 이 보좌관의 이력은 화려하다. 그는 2007년 12월 대통령선거 직전 통신 분야 현장 노동활동가들과 함께 이명박 후보 지지선언을 했다. 이명박 정부 출범 직후인 2008년 4월부터 이영희, 임태희, 박재완, 이채필 장관 등 이른바 실세 장관의 정책보좌관을 지냈다.
 
이 보좌관은 임 전 실장이 2009년 9월~2010년 7월 고용노동부 장관으로 재직할 때 이 보좌관이  보좌했고, 임 전 실장은 검찰이 민간인 불법사찰 수사에 착수한 2010년 7월 대통령 실장에 임명됐다.
 
이에 대해 임 전 실장은 "노동부에서 파견된 직원들이 구속돼 가족들이 힘들어 한다고 해서 위로금으로 보냈다"고 해명했지만 2010년 9월 임 전 실장이 위로금을 준 때와 이 보좌관이 4000만원을 장 전 주무관에게 전달한 시기가 겹쳐 의혹이 더욱 증폭되고 있다.

임 전 실장이 증거인멸 등 사후 수습과정에서 돈을 준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