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철에서 민원상담을 펼친 경기도 민원전철팀이 무주택 민원인에게 임대주택을 구해준 사연이 알려져 큰 화제를 끌고 있다.

경기도 양평군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인 53세 고광호(장애3급)씨가 그  주인공으로 오는 29일 경기도 민원전철 이명선 주무관과 의정부시 소재 한국토지주택공사 주택전시관을 방문, 남양주 별내지구 국민임대아파트 계약서를 작성할 계획이다.
 
고 씨는 지난 1월 13일 민원전철 팀을 찾아 어려운 생활형편과 집 문제 등의 고민을 털어놨다.
 
민원전철 이명선 주무관은 고 씨의 주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국민임대아파트 청약자격 조건과 장애인 우선공급 규정을 설명했고 상담 후에도 이 주무관은 생업에 쫓겨 적극적으로 임대아파트 청약에 참여할 수 없는 고 씨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임대아파트 분양정보를 알아보는 등 관심을 놓지 않았다.
 
그 후 지난 1월 18일 이 주무관은 고 씨와 함께 의정부시 소재 한국토지주택공사 주택전시관을 방문하고, 서류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고 씨를 대신해 남양주 별내지구 국민임대아파트 ‘청약신청서’를 대리 작성, 제출했고 3월 1일 고 씨의 임대주택 입주가 확정됐다.
 
고 씨는 “뜻밖의 횡재를 했다"며 "3.1절 선물로는 너무 큰 선물”이라고 거듭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