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조지윤 기자]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전통시장의 활력제고 및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오는 8월 14일부터 ‘전통시장 그랜드세일’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위축된 관광수요를 회복하고 내수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 행사에 전통시장이 참여하는 한편, 메르스 여파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전국 규모의 전통시장 이벤트 행사다.

참여시장은 지난 7월 29일 지원시장 모집을 통해 서울 광장전통시장, 부산 국제시장을 포함한 전국 주요 전통시장 및 상점가 300곳이 선정됏으며, 선정된 시장은 휴가철(8월 13일 이후), 추석명절, 김장철의 약 3회에 걸쳐 각 시장별 특성에 맞는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시장별 행사 주요 내용으로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온누리상품권 등)증정 및 점포별 주요품목 세일(10% 내외), 특가판매, 전통시장 체험행사, 노래자랑, 각종 공연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시장별 행사 정보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www.semas.or.kr) 및 전통시장 공식 블로그 ‘북적북적 시장이야기’(blog.naver.com/marketagency)를 통해 안내 예정이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이번 전통시장 그랜드세일은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고객들의 발길을 돌릴 수 있는 기회이며, 내수 활성화 및 서민경제의 신속한 활력회복을 위해 실시하는 행사이니 만큼, 전국(지역)상인연합회 및 지자체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행사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