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피크제 실시의 좋은 선례로 남길"

▲ 모두발언하는 김무성 대표와 원유철 원내대표.
[시사위크=정계성 기자] 현대자동차 그룹이 내년부터 임금피크제를 실시하겠다는 입장에 대해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와 원유철 원내대표가 환영의 의사를 나타냈다. 임금피크제는 해고요건 완화와 함께 정부가 추진하는 노동개혁의 핵심 내용이다.

12일 새누리당 최고중진연석회의에 참석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현대차가 임금피크제를 도입해 청년고용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환영의 표시를 한 뒤, “노동개혁은 노사정과 국민 모두의 힘을 합쳐야 이뤄낼 수 있는 만큼 기업도 솔선수범 해야한다”고 대기업의 참여를 거듭 호소했다.

특히 김 대표는 “기업들은 우수한 인재를 먼저 뽑아서 기업에 기여한다고 생각하고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거듭 기업의 참여를 강조하면서도 “노동계도 김대환 노사정위원장이 복귀한 만큼 대화테이블로 나오는 대승적 결단을 내려주길 바란다”고 노동계의 동참을 당부했다.

원유철 원내대표도 이 자리에서 “현대차 그룹이 노조와의 원만한 협상을 통해 임금피크제 실시에 좋은 표본이 되는 사례가 됐으면 한다”고 치하했다.

원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노동개혁은 노사정 대타협을 바탕으로 추진되는 것이 바람직한 만큼 한국노총도 조속히 노사정위원회에 복귀해 노사정 대타협을 이뤄야 한다”며 김 대표와 보조를 맞췄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