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조지윤 기자] 16일 인도네시아 동부 파푸아주 상공에서 실종된 항공기가 인근 산간에 추락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교통부는 실종된 트리가나 항공 소속의 프로펠러기 ATR42-300 탑승자 명단에 한국인은 없다고 확인했다.

트리가나 항공 ATR42-300는 어린이 5명을 포함해 승객 49명, 승무원 5명을 태우고, 파푸아주 주도인 자야푸라의 센타니 공항을 이륙한 뒤 인도네시아 옥시빌로 향하다가 16일 오후 3시께 옥시빌 관제탑과 연락이 끊겼다.

교통부는 이 항공기가 옥시빌 산간 지역에 추락한 것으로 목격자들인 주민들이 전했다고 밝히고, 사실 확인 작업 중이며 17일 오전 수색을 시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도네시아 수색구조청은 ATR42기가 옥시빌 공항에 착륙하기로 예정됐던 시간 9분 전에 지상 관제탑과 교신이 끊겼으며, 당시 옥시빌 근처의 기상은 좋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사고가 난 트리가나 항공은 인도네시아에서 국내선만 운항하는 항공사로 1991년 설립됐으며, 약 40개 도시에 취항하고 있다. 이 항공사는 설립 후 지금까지 14건의 주요 항공사고가 발생했으며 유럽연합(EU)의 취항 금지 항공사 리스트에 올라 있다.

항공 산업이 낙후한 인도네시아에서 발생한 대형 항공기 참사는 지난 8개월동안 이번이 세 번째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