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이미정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액티브X(ActiveX)가 없이도 고객들이 편리하게 기존의 모든 인터넷 뱅킹 거래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논-액티브엑스(Non-ActiveX)’ 방식의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KEB하나은행의 ‘오픈 뱅킹’ 사이트에 접속해 Non-ActiveX 보안 프로그램을 한번만 설치하면 윈도10(Windows10) 및 매킨토시 운영체계(Mac OS) 등에서 추가적인 보안 프로그램이 없이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액티브X를 지원하지 않는 윈도10의 ‘엣지(Edge)’, 구글의 ‘크롬(Chrome)’ 등 다양한 브라우저에서도 계좌이체 및 거래내역 조회 등 모든 인터넷 뱅킹 거래가 가능하며, 기존 인증서를 이용하거나 신규로 인증서를 발급 및 저장하는 등 사용자의 인증서 환경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인터넷 뱅킹은 액티브X 등 ‘플러그인(Plug-in)’ 보안 방식을 적용하여 ‘논-플러그인(Non Plug-in)’ 방식의 HTML5 등 최신 웹 표준 기반의 멀티 브라우저 지원이 불가했으나, 이번 KEB하나은행의 ‘논-액티브엑스(Non-ActiveX)’ 방식의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급속히 진보하는 운영체계 및 브라우저들의 최신 트랜드에 따른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발맞추어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