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정소현 기자] 주방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락앤락(대표 김준일, www.locknlock.com)이 추석을 앞두고, 오는 17일 현대홈쇼핑에서 고급 수제 주물 쿡웨어인 ‘투핸즈(Two Hands) 살롱 5종 세트’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락앤락은 오는 17일 오후 8시 40분부터 65분간 요리연구가 백종원 씨가 쿡방 프로그램에서 직접 사용해 ‘백종원 냄비’로 인기를 끌고 있는 ‘투핸즈(Two Hands) 살롱 5종 세트’를 현대홈쇼핑을 통해 단독으로 선보인다.

락앤락 ‘투핸즈(Two Hands) 살롱 5종 세트’는 공정의 70~80%가 정밀한 수작업으로 이루어져 하루에 소량만 생산되는 고급 수제 주물 쿡웨어 라인으로 생산효율을 높이기 위해 기계의 힘으로 찍어내는 ‘다이캐스팅 공법’과 달리 고순도 알루미늄을 틀 속에 직접 부어 중력에 의해 형체를 잡고 자연냉각시키는 ‘그라비티 캐스트(중력주조)공법’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까다로운 제조과정을 거친 ‘투핸즈(Two Hands) 살롱’은 내부 구조가 균일하고 안정적으로 응고되어 조리 시 열이 빠르고 균일하게 전달돼 더욱 맛있는 요리가 완성된다.

브랜드명에서부터 ‘수제(Hand-made)’라는 제품의 컨셉을 반영하고 있는 ‘투핸즈(Two Hands) 살롱’은 제품의 몸체와 손잡이에 볼륨감있는 퀼팅무늬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수제 가죽제품을 형상화하는 동시에 구조적으로 몸체의 내구성과 손잡이의 그립감을 더욱 향상시켰다. 이에 작년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Red Dot Award Winner)’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하드 아노다이징 공법을 통해 특수피막처리를 함으로써 외부충격에 강하고, 스위스 ILAG 최고급 4중 논스틱 코팅처리로 보다 강력한 코팅력을 구현하여 표면이 잘 벗겨지지 않는 것은 물론 음식이 골고루 익고 잘 눌러 붙지 않아 더욱 맛있는 조리와 손쉬운 세척이 가능하다. 또한 바닥에는 특허공법으로 제조한 IH(인덕션 히터)기능이 탑재되어 가스레인지뿐만 아리나 인덕션, 할로겐, 하이라이트, 전열기구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홈쇼핑 런칭 방송에서는 추석을 맞아 주방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투핸즈(Two Hands) 살롱’ 18cm편수냄비, 24cm 양수냄비와 24cm 전골냄비, 28cm 프라이팬에 31cm웍까지 추가 구성한 총 5종으로 실속있게 구성됐으며, 39만9,0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