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정소현 기자] 외식업계에 3가지 종류의 맛으로 한 번에 취향을 저격하는 3色3味 바람이 일고 있다.

3色3味 전략은 먹방이란 트렌드와 함께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취향에 맞추고 선택의 재미까지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최근 외식업계에서 사랑 받고 있다.

실제로 많은 외식업체들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 기본 메뉴에 2가지 맛을 추가한 3가지 맛으로 선보이고 있다.

◇ 마포갈매기, 3가지 맛의 갈매기 살로 소비자들 취향저격

서민들의 정겨운 추억과 소박한 멋을 담은 주식회사 디딤의 마포갈매기(대표이사 이범택)는 다양한 맛의 갈매기살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갈매기살은 마포갈매기, 매콤갈매기, 치즈갈매기 등 3가지로 구성돼 있다.

마포갈매기는 쫄깃하게 씹히는 맛이 특징이다. 육즙이 풍부해 씹을수록 돼지고기의 향미가 우러난다.

매콤갈매기는 갈매기살 위에 매운 특제소스가 더해져 매콤한 맛이 특징인 메뉴로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다.

치즈갈매기는 매콤갈매기를 담백한 모짜렐라 치즈에 찍어먹는 메뉴로 매콤한 갈매기살 육즙이 치즈와 함께 터지면서 풍부하면서도 다양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마포갈매기는 고기와 함께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실제로 마포갈매기만의 자체 디자인한 특화된 불판을 통해 고기가 익어가는 동안 계란 크러스트를 즐길 수 있으며, 기호에 따라 김치, 파무침, 고추 등을 곁들여 먹을 수 있다.

◇ BBQ, ‘갈릭3총사’ 입맛대로 골라먹자

치킨프랜차이즈 BBQ는 비비큐는 허니갈릭스에 이어 소이갈릭스, 레드핫갈릭스 메뉴를 추가 한 ‘갈릭3총사’로 다양한 치킨 맛을 제공하고 있다.
갈릭3총사는 몸에 좋은 아카시아꿀과 마늘소스가 들어가 달콤한 맛을 내는 ‘허니갈릭스’, 숙성된 간장에 마늘을 더해 짭쪼름한 맛이 일품인 ‘소이갈릭스’, 칠리 고추와 마늘소스가 만나 화끈한 매운 맛을 자랑하는 ‘레드핫갈릭스’ 로 고객들은 3가지 메뉴 중 자신의 취향에 맞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 미스터피자, 9900원 날씬한 피자 3종 세트

미스터피자는 9,900원의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날씬한 특가 씬(Thin) 피자' 3종을 출시했다.

날씬한 피자 3종은 매콤한 페퍼로니를 주재료로 한 페퍼로니피자, 고구마를 듬뿍 올린 스위트포테이토피자, 갈릭디핑소스와 모짜렐라치즈를 채운 갈릭치즈피자 등이다.

여기에 사이드 메뉴(오븐미트, 홈샐러드 중 택1)와 음료가 포함된 날씬한 세트도 준비 돼 다양한 맛의 피자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대로 즐길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