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원순 서울시장이 거듭 제기되는 아들 주신 씨의 병역문제에 ‘정지적 음해’라는 입장을 밝혔다.
[시사위크=김민성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거듭 제기되는 아들 주신 씨의 병역문제에 ‘정지적 음해’라는 입장을 밝혔다.

박원순 시장은 6일 서울시청 신청사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과거 세브란스 병원의 검사를 믿지 못한다는 의사도 있고, 다시 한 번 사진을 찍자하고 시정에 전념하면 어떠냐”는 신상진 새누리당 의원의 질문에 “기존에 국가기관이 6번이나 밝힌 사안이다. 병무청장도 얼마 전 국감장에서 문제없다고 말씀하신 사안이다”고 답했다. 사실상 거부다.

이어 박원순 시장은 “이 문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문제제기하는 것은 국가기관 권위에 도전하는 것 아니냐”면서 “그동안 충분한 해명과 국가기관 확인이 있었는데 계속 문제를 제기하는 것은 정치적 음해”라고 강조했다.

이에 이노근 새누리당 의원도 “박원순 시장의 주장은 신뢰하지만, 개인이 아니라 공인이기 때문에 본인의 주장이 옳아도 세간 여론에 귀 기울이는 게 공인의 숙명”이라면서 “옳고 그름에 대한 문제는 법원에서 따져야 한다. 본인만 옳다고 하면 의혹이 증폭된다”고 지적했다.

그러자 박원순 시장은 “국가기관에 의해 병역문제가 확인되고 검증된 문제”라고 재차 답하며 “계속 문제 제기를 하니 일부에선 ‘박원순 죽이기’라고 말하기도 한다. 이거야 말로 정치적 음해가 아니고 무엇이냐”고 반문했다. 다만 그는 법정의 증인 소환에 대해 “아직 기일이 오지도 않았다. 법정 절차는 당연히 따라서 해야 한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