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 문성2지구 서희스타힐스 투시도
[시사위크=정소현 기자] 서희건설이 경북 구미시 문성2지구 도시개발사업지역 1B-2L에 들어서는 서희스타힐스를 이달 30일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2층, 지상9층~28층 11개동 977세대, 전용면적 59㎡(189세대), 74㎡(413세대), 84㎡(335세대) 가장 인기있는 중소형과 희소가치가 큰 123㎡(40세대)로 구성된 대단지다. 특히 서희스타힐스는 총 977세대 중 조합원분 886세대를 제외한 91세대를 일반분양하는 것으로 문성2지구를 염두에 둔 실수요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구미 문성2지구 서희스타힐스’는 교육은 물론 교통, 자연, 생활편의시설을 한걸음에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스타힐스는 주거선호도가 높은 봉곡∙도량동에 인접해 있으며, 봉곡~도량~원호~문성으로 이어지는 구미 주거 개발축에 있다, 또한, 가까운 거리에 구미국가산업1∙2∙4단지가 인접하여 직주근접의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되며, 특히 한창 조성중인 구미하이테크밸리(제5국가산업단지)가 완료되면, 그 배후주거지로도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여지며, 많은 기업들이 입주하게 되면 주택수요층 증가로 향후 높은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 만하다.

교통망 또한 뛰어나다. 선산대로(33번 국도)와 906호 지방도로를 통해 시내 및 공단 진출입이 용이하며, 경부고속도로 구미IC, 중부내륙고속도로 선산IC 등으로 서울, 대구는 물론 전국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구포~생곡간 국도 대체 우회도로(2018년 예정)와 문성~구미하이테크밸리 교량건설 및 진입도로(예정) 교차점 송림IC는 향후 구미의 교통요충지가 예상되는데, 송림IC와 가까운 문성지구가 향후 구미의 최고 교통요충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서희스타힐스는 생활편의시설들이 두루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인근 구미시농산물도매시장이 있으며,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도 이용에 불편함이 없다. 구미역, 구미종합터미널도 이용하기에 용이하며, 도량 봉곡 원호지구의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도 있다. 지산초, 구미중․고, 구미여고, 금오여고 등은 물론 지구 내 초등학교 신설 예정 등 교육환경 또한 우수하다.

서희스타힐스의 단지 주변을 산이 감싸 안고 있으며, 위로는 문성지(들성생태공원)가 위치해 있는 쾌적한 환경이 또 하나의 장점이다. 특히 산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는 점과 낙동강이 문성지구를 동측에서 흐르고 있어 금계포란∙배산임수의 형국을 띠고 있는 명당터라고 할 수 있다. 지구 내 4개의 근린공원이 있는 등 구미 최상의 에코힐링 명당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구미 문성2지구의 북쪽방향에 구미문성3지구가 급속도로 개발계획을 추진하고 있어 향후 문성1∙2∙3지구가 서로 하나의 축으로 연계되어 구미에서는 가장 큰 주거단지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구미 문성2지구 서희스타힐스’는 교육, 건강, 친환경 특화단지로 조성된다. 전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로 햇살과 바람이 잘 들며, 중앙잔디광장,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이 조성된다. 그리고, 독서실,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보육시설, 실버룸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서희건설은 교통과 자연, 생활, 개발호재 거기다 대단지 브랜드 프리미엄과 희소가치를 고려해볼 때, ‘구미 문성2지구 서희스타힐스’는 내 집 마련을 앞두고 있는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이끌어 낼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수출대로 1길 17번지, 롯데마트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입주는 2018년 1월 예정이다. 문의 : 054-456-0073.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