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삼성 페이'의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하는 '삼성 페이 멤버십 서비스'를 9일부터 시작한다.<제공=삼성전자>
[시사위크=장민제 기자] 삼성전자가 '삼성 페이'의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하는 '삼성 페이 멤버십 서비스'를 9일부터 시작한다.

앞서 삼성페이는 출시 이후 범용성이란 장점으로 호평을 받았지만, 제휴카드사의 포인트 관련 누적·할인·사용 등 서비스는 제공치 않아 반쪽짜리 서비스라는 평을 받아왔다.

'삼성 페이 멤버십 서비스'는 결제와 동시에 다양한 브랜드의 모바일 포인트 카드가 제공하는 할인, 포인트 적립, 사용 등의 서비스를 모두 제공한다.

'삼성 페이 멤버십 서비스'는 시럽, 클립, 스마트월렛 등 국내 대표 멤버십 서비스와 연동해
SPC그룹 해피포인트, 롯데 엘포인트(L.POINT) 멤버십, 편의점 CU 멤버십, 삼성전자 멤버십 등 130여개에 이르는 다양한 브랜드의 포인트 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 페이' 사용자들은 기존에 사용 중이던 모바일 포인트 카드를 손쉽게 가져와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삼성 페이'를 통해 신규 발급도 받을 수 있다.

'삼성 페이는' 쉽고 편리한 사용성에 백화점부터 재래시장까지 어디서든 결제가 가능한 범용성이 특징이다. 이번에 멤버십 서비스까지 제공하게 되면서 사용자들은 지갑 없이 결제하는 생활에 더욱 가까워지게 됐다. 또한, 연내 교통카드 기능까지 지원해 사용 편의성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쉽고 빠른 결제와 함께 포인트 카드 기능까지 제공하는 삼성페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더욱 편리하게 모바일 결제 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 다양한 공간에서 보다 편리하고 즐거운 모바일 결제가 가능하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