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민식 새누리당 의원 <사진=뉴시스>
[시사위크=정계성 기자] 박민식 새누리당 의원(부산북구강서구갑)이 유승민 의원의 부친상에 조문을 가서 ‘TK 교체’를 언급한 윤상현 의원의 발언을 비판하고 나섰다.

10일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한 박민식 의원은 “우리 유교사회에서 아버지가 돌아가신다는 것을 천붕이라고 한다. 하늘이 무너진다는 것”이라며 “그 정도로 슬픔이 큰 장소인 빈소에 가서 정치적으로 예민한 발언을 했다. 정치도 사람이 하는 것인데 참 여러 가지로 부적절한 그런 언행”이라고 꼬집었다.

특히 ‘TK 교체’ 발언에 대해서 “참신하게 (교체)해서 총선 필승 또 수도권까지 영향을 미친다고 발언을 했던데 그 기준이 뭔지 고개를 갸우뚱 할 수밖에 없다”면서 “왜 하필 꼭 TK여야 하느냐. 과거 전략공천이라는 미명 하에 공천 물갈이와 무엇이 다른 지 상당히 걱정된다”고 말했다.

또한 박 의원은 “그런 지역에 청와대에 비서관을 했던 사람들, 행정부에서 장관을 했던 사람들 어떻게 보면 후보를 낙점한 듯한 인상을 보인다”면서 “제일 쉽고 제일 편하고 장미꽃길 같은 총선 러시”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그는 “박근혜 정부의 성공을 위해 가장 필요한 사람들이 행정부의 장관이고 청와대 수석비서관들인데 이런 분들이 너나 할 것 없이 총선 채비를 차리고, 그것도 제일 좋은 장미꽃길이라고 하는 TK를 간다, 국민들이나 또 당원들이 이런 행태에 대해 박수를 칠까 상당히 걱정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