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희룡 제주지사가 “유승민 의원도 좀 잘 됐으면 좋겠다. 사람 하나 키우기가 얼마나 힘든가” 반문하며 여권 내 친박계의 ‘유승민 공세’에 일침을 가했다. <사진=뉴시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원희룡 제주지사가 여권 내 친박계의 ‘유승민 공세’에 일침을 가했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1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유승민 새누리당 의원의 부친 유수호 전 의원의 별세에 조의를 표시한 뒤 “우리 유승민 의원도 좀 잘 됐으면 좋겠다. 사람 하나 키우기가 얼마나 힘든가”라고 말했다.

이어 원희룡 제주지사는 “박근혜 대통령께서 비대위원장 들어오시기 직전에 함께 최고위원도 했었다”며 유승민 의원과의 인연을 강조하며 “우리 유승민 의원, 저, 남경필 최고위원이 당시에 당 혁신을 위해서 동반사퇴를 했다. (이후) 박근혜 대통령께서 비대위원장으로 오시면서 총선 승리하면서 대선으로 가신 거 아니냐”고 덧붙였다.

사실상 유승민 의원이 박근혜 정권 공신 중 한명임을 강조한 셈이다. 따라서 원희룡 제주지사는 “그런 인연이기 때문에 제가 (조문을) 갔던 것은 특별한 정치적인 입장 때문이 아니라 인간으로서 당연히 가야 되는 부분”이라면서 “함께 어떤 일들을 겪었다는 게 얼마나 소중한 인연이냐”고 반문했다.

하지만 원희룡 제주지사는 TK(대구·경북) 물갈이론에 대해 웃음으로 대신했다. 또 청와대 참모들의 잇단 총선 출마에 “국민들이 잘 판단하시리라고 본다”고 즉답을 피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