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이 햇반 컵반을 국내 저비용항공사인 제주항공의 기내식으로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사진=CJ제일제당>
[시사위크=조지윤 기자] CJ제일제당이 햇반 컵반을 국내 저비용항공사인 제주항공의 기내식으로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햇반 컵반은 중국과 일본, 필리핀과 베트남 등 한류가 영향을 미치고 있는 지역을 비롯한 총 15개의 제주항공 노선에서 판매되고 있는데, 이들 국가는 대부분 햇반 컵반이 수출되고 있는 나라다.

CJ제일제당 측은 기내에서 햇반 컵반을 통해 ‘밥’을 기반으로 만든 한국형 간편식을 접한 해외 소비자가 한식에 대한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현지에서도 햇반 컵반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항공 기내식 에어 카페(Air Cafe) 메뉴로는 외국인이 가장 친숙하게 느끼는 한식 메뉴라는 점에서 햇반 컵반 ‘고추장나물 비빔밥’이 선정됐다.

햇반은 지난 1997년 최초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내식으로 선보일 때도 비빔밥 메뉴 형태로 제공된 바 있다. 햇반 컵반의 기내식 시장 진출은 지난 6월 이스타항공 기내식 판매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로, 향후 타 항공사까지도 기내식 제공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제주항공을 통한 기내식 판매를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활용할 예정이다. 햇반 컵반이 판매되는 노선이 모두 한류 열풍이 부는 곳들이란 점에서 기대가 크다.

지난 4월 출시된 햇반 컵반은 국내 컵밥류 및 덮밥류 시장 점유율 1위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