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BQ 황금올리브치킨
[시사위크=정소현 기자] 건강한 치킨을 판매하는 국내 1위 치킨 프랜차이즈 비비큐(BBQ)가 겨울철 닭고기 섭취를 통한 건강관리를 제안한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겨울철 건강 관리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급격한 온도 변화로 몸이 적응하지 못해 면역력이 떨어지고, 쉽게 피로감을 느낄 수 있다. 이에 비비큐는 “닭은 만병통치약이다”라고 한다.

추운 겨울철에는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우리 몸의 기초대사량이 10% 정도 증가한다. 하지만 신체활동량이 다른 계절에 비해 현저하게 줄어들기 때문에 전체적인 에너지 소비는 줄어들어 과도한 열량의 음식을 섭취할 경우 비만으로 이어지기 쉽다.

그렇다면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면서도 겨울철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보충할 수 있는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BBQ는 그 답으로 고단백 저열량의 닭고기를 섭취할 것을 추천한다.

닭은 고단백 저열량의 겨울철 섭취하기에 매력적인 육류다. 피부미용, 골다공증, 뇌신경 물질의 활동 촉진, 간장 보호, 동맥경화 및 심장병 예방, 암 예방 등 닭이 가진 효능은 일일이 열거하기 어려울 정도다. 특히 닭은 돼지고기나 소고기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BBQ의 치킨은 전세계 치킨 업체 중에서 유일하게 최고 등급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후라잉유로 사용하고 있어, 튀김유에 대한 건강 걱정 없이 치킨을 즐길 수 있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의 효능은 널리 알려져 있다. 유방암, 동맥경화, 심근경색, 협심증, 당뇨, 비만, 골다공증, 지방간, 신장결석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이고 노화방지 효소를 40여가지 함유하여 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비비큐는 황금올리브치킨 이외에도 치즐링, 허니갈릭스, 빠리치킨, 옛날통닭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으며, 비비큐 프리미엄카페에서는 닭개장, 닭곰탕, 찜닭, 닭발 등 닭으로 조리된 메뉴를 취급하고 있어 건강한 닭요리를 맛보기에 안성맞춤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