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삼성자동차가 ㈜비긴스제주의 배터리 운용 서비스를 이용한 SM3 Z.E. 전기택시 1호차를 전달했다.
[시사위크=권정두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비긴스제주의 배터리 운용 서비스를 이용한 SM3 Z.E. 전기택시 1호차를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전기택시 배터리 운용 서비스는 비긴스제주가 산업부, 제주도의 지원과 배터리 리스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전기택시사업자의 배터리 구입 및 관리 비용 절감 시켜주 주는 전기차 보급 사업 중 하나다.

서비스 이용자는 산업부 및 제주도 보조금과 비긴스의 추가 보조금을 지원받아 약 1,500만원에 SM3 Z.E. 택시를 구입할 수 있다. 또 기존 LPG 택시 연료비의 70% 수준의 요금만으로 제주도내 급속 충전인프라 183기 무상이용, 차량 관제 서비스, 개인용 완속 충전기 구축 및 무상이용, 배터리 무상관리 서비스 등을 받는다. 이 배터리 운용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연료비는 LPG 택시 대비 연간 약 200만원, 유지보수비는 연간 약 178만원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국내 전기차 시장의 리더로써 다양한 보급 모델 개발과 실행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비긴스제주와 손잡고 제주도 ‘탄소 없는 섬(Carbon free island) 2030’ 정책에 발맞춰 제주도내 전기택시, 전기렌터카등 공공 부문에 대한 보급 확대에 큰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번 배터리 운용서비스  전기택시 1호차 전달을 통해 전기차 배터리 리스사업의 활성화는 물론, 제주도 전기택시, 전기렌터카 보급에 있어서 선점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현재 제주도에는 민간보급으로 공급된 SM3 Z.E. 전기택시 6대가 성업 중이며 이들 택시 사업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전기택시 배터리 운용서비스를 확대시켜 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