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G패드2 8.3 LTE.<제공=LG전자>
[시사위크=장민제 기자] LG전자가 LTE통신모델 탑재로 와이파이가 없는 환경에서도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G패드’ LTE 라인업을 강화한다. 앞서 LG전자는 지난해 말과 올해 3분기에 ‘G패드(8인치, 10.1인치)’ LTE 제품군을 출시한 바 있다.

LG전자는 23일부터 LG유플러스를 통해 LTE 통신이 가능한 태블릿 ‘G패드 Ⅱ 8.3 LTE’를 국내 출시한다며 가격은 40만원 내외라고 22일 밝혔다.

‘G패드 Ⅱ 8.3 LTE’는 인터넷 강의, 동영상 감상 등 고성능 멀티미디어 수요가 많은 점에 착안해, 멀티미디어에 최적화된 기능을 탑재했다. 이 제품은 8.3인치 디스플레이에 풀HD(1,920×1,200)로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또, 16:10 화면비율을 적용해 대부분의 영상 콘텐츠를 왜곡 없이 볼 수 있고, 메모리도 2GB로 늘려 원활한 동영상 재생을 지원한다.

LG전자는 ‘G패드 Ⅱ 8.3 LTE’에 사용 편의성을 높인 기능을 두루 적용했다. 이 제품은 ‘표준 USB2.0 포트’를 채용해 PC처럼 편리하게 USB 연결이 가능한데도 표준 USB를 적용했을 때 최소 두께인 8.8mm를 구현했다. 두께를 줄이고 필기감을 개선한 ‘슬림타입 스타일러스 펜’도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한다.

‘G패드 Ⅱ 8.3 LTE’는 태블릿 전용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패키지(Microsoft Office Package)’를 기본 탑재해, 워드(Word), 엑셀(Excel), 파워포인트(PowerPoint) 등의 문서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FD 이철훈 상무는 “G패드 Ⅱ 8.3 LTE는 최적화된 기능으로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는 LTE  테블릿”이라며 “편리한 사용성을 바탕으로 태블릿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