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몬스의 ‘N32 컬렉션’ 마이크로 사이트(www.n32.co.kr)가 ‘2015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제품 브랜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시사위크=서강재 기자] 시몬스가 ‘N32 컬렉션’ 마이크로 사이트(www.n32.co.kr)로 ‘2015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제품 브랜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한 ‘웹어워드 코리아’는 2,000명의 웹 전문가가 한 해 동안 새로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웹사이트의 기술, 디자인, 콘텐츠,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시몬스는 컨템포러리 컬렉션인 ‘N32’ 런칭과 함께 브랜드 스토리와 감성적 가치를 고객들과 나누고 소통하기 위해 마이크로 사이트를 지난 9월 동시 오픈한 바 있다.

시몬스 ‘N32 컬렉션’ 마이크로 사이트는 ‘리브 인 프라이빗 테이스트(LIVE IN PRIVATE TASTE)’ 컨셉의 브랜드 스토리를 인터렉션 효과를 활용해 디자인을 전개했다. 해당 사이트는 그림책을 넘기는 듯한 기술적 효과를 통해 정보 전달과 동시에 감성적인 브랜드 가치를 사용자에게 성공적으로 전달했다는 평을 받았다.

시몬스 관계자는 “브랜드에 담긴 시몬스만의 감성과 디자인을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시몬스가 보여줄 브랜드 혁신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시몬스는 제2회 한국감성과학대상 제품 부문 가구 대상, 2015 ‘더 프라우드(THE PROUD)’ 선정 ‘대한민국명품상’ 침대 부문 8년 연속 1위, 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 11년 연속 1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7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등 소비자와 조사기관으로부터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다.

한편, 웹어워드 코리아는 총 71개 분야에 걸쳐 각 분야별 대상 후보작을 공모하여, 비주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 결과를 토대로 올해의 각 분야별 대상 웹사이트들을 발표해 시상식을 진행한다. 우수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시상 및 표창을 통해 인터넷 서비스의 개발을 위한 동기부여와 개발 의욕을 고취하고, 비즈니스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