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인 가구 증가, 이색 테이크아웃 메뉴<사진=장수가 제공>
[시사위크=김은주 기자] 1인 가구와 함께 홀로 식사를 즐기는 ‘혼밥족’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메뉴에서 테이크아웃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2000년 15.5%에 그쳤던 국내 1인 가구의 비율이 2010년 들어 23.9%로 급증했으며, 2013년에는 25%를 넘어서면서 전통적인 4인 가구의 비율을 앞질렀다. 2020년에는 1인 가구의 숫자가 600만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1인 가구는 외식과 배달, 테이크아웃 비중이 높은 점을 감안, 각종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다양한 메뉴에서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초벌구이 생돼지 전문점 ‘장수가’는 대중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인기 식사 메뉴인 부대찌개와 삼겹두루치기의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시작한다.

장수가의 부대찌개와 삼겹두루치기는 장수가의 대표 인기 메뉴로 장수가 본점을 논현동 맛집으로 만든 일등 공신 메뉴다. 부대찌개는 365일 숙성시킨 부대장과 진한 해물 육수로 맛을 냈으며 삼겹두루치기는 자체 개발한 특제소스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장수가는 부대찌개와 삼겹두루치기 테이크아웃 서비스 시작과 함께 2월10일까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 해당 메뉴를 30% 할인해주며 행사 종료 이후에는 테이크 아웃 시 10%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해당 이벤트는 논현점, 삼성점, 마포점, 종로점에 한해 진행된다.

천안 아산지역 맛집으로 알려진 ‘천안맛집 모모스테이크’도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활발히 펼치고 있다.

보통 스테이크집은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부담스러운 가격 때문에 다가가기 어렵고 스테이크 특성상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진행하는 것이 드문 편이다. 천안모모스테이크는 합리적인 가격과 친숙한 분위기에, 테이크아웃 서비스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프랑스의 컵 파스타 브랜드인 ‘메조디파스타’는 테이크아웃 뿐만 아니라 매장에서도 포장용 컵에 파스타를 담아 제공하며 이색적인 느낌을 주고 있다.

포장용 컵은 보온용 특수 종이로 만든 컵으로 20분 이상 온도를 유지할 수 있어 테이크아웃 시에는 따뜻한 파스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전세계 11개국에서 150개 매장을 운영 중인 글로벌 브랜드인 메조디파스타는 5가지 종류의 파스타 생면 또는 2가지 종류의 라비올리(만두) 중 하나를 고른 뒤 11가지 소스 중에서 한 가지를 골라 자신의 입맛에 맞게 조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