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소미연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4대 개혁의 완수를 목표로 세웠다. “하고 싶어서 하는 게 아니라 ‘안하면 안 되니까 반드시 해야 하는’ 개혁”이라는 것. 일례로 노동개혁이 제시됐다. “많은 선진국들도 모두 고통을 겪으며 개혁을 완수해왔다”는 게 김무성 대표의 설명이다.

김무성 대표는 18일 국회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힌 뒤 “개혁을 미루고 당장의 인기에 영합한 포퓰리즘을 선택한 남유럽과 남미 국가들은 줄줄이 선진국 문턱에서 추락하는 파국을 맞았다”면서 “새누리당은 재정의 안정을 도모하고 정책의 비효율을 걷어내기 위한 공공개혁과 규제완화 추진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다. “사회 안정을 해치는 비합법적인 부의 집중을 견제하고, 격차해소와 공정한 경쟁촉진을 위해 대기업 지배구조 완화작업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김무성 대표는 국회선진화법 해결을 강조했다. “국회선진화법은 야당결재법이자 소수독재법으로, 국회를 식물국회로 전락시킨 악법 중의 악법”이라는 판단에서다.

김무성 대표는 “국민들은 지금 일하는 국회, 생산적인 국회를 요구하고 있는데, 국회선진화법이 국가위기를 초래하는 주범이 되어 국민의 지탄을 받고 있다”면서 “심각한 국가위기를 초래하는 국회선진화법과 관련해 새누리당은 개정안을 마련한 만큼, 국회선진화법 개정안의 직권상정을 국회의장에게 강력하게 요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