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6일 유지현 인투협 대변인이 인천 송도 글로벌캠퍼스에서 올림픽 및 아시안게임 전 국가대표 출신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 후 단체기념촬영하는 모습. <출처=인천투자협업협회>
[시사위크=김민성 기자] 유지현 인천투자협업협회 대변인 겸 수석자문위원은 지난 26일 국제스포츠외교위원회 재단아카데미(ISR Academy)에서 ‘글로벌 스포츠 외교 커뮤니케이션’ 특강을 진행했다.

27일 인투협에 따르면 인천 송도 글로벌캠퍼스 내 세미나실에서 열린 이번 강의는 각 나라의 NOC를 통해 선발된 올림픽, 아시안게임 전 국가대표 선수 및 세계 각국에서 온 인천 유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유지현 대변인은 그동안의 풍부한 국제 행사의 경험담을 토대로 국제대회 국제기구와의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스포츠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중요성에 대해 현장감 있는 강연 내용을 선보였다.

이와 관련 유 대변인은 2014 인천아시안게임, 2015 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 2015 경북문경세계국인체육대회에서 대변인을 맡은 바 있다. 그는 미국 뉴욕대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했고, SBS 공채 1기 아나운서 출신이다.

한편 인투협은 인천의 가치재창조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자 인천광역시와 공동주최로 전개하는 ‘인천시민과 함께하는 지식교양캠퍼스’를 연중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