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전 대표와 정동영 전 의원이 '적통'과 '실수'를 거론하며 격한 논쟁을 벌였다.
[시사위크=이민지 기자] 더민주 문재인 전 대표와 국민의당에 입당한 정동영 전 의원이 트위터를 통해 설전을 벌이고 있다. 공교롭게도 문재인 전 대표와 정동영 전 의원은 대선후보로 나섰지만 떨어져 당의 명운을 좌지우지 한 사람들이다.

먼저 포문은 문재인 전 대표가 열었다. 문 전 대표는 정동영 전 의원의 국민의당 입당에 대해 누가 야권 적통인지 분명해졌다고 말했다.
 
문 전 대표는 트위터를 통해 정동영 국민의당 합류, 잘됐다구도가 간명해졌다. 자욱했던 먼지가 걷히고 나니 누가 적통이고 중심인지 분명해졌다고 밝혔다. 정 전 의원이 야권의 적통이 아니란 점을 강조한 셈이다.
 
이에 앞서 문 전 대표는 정 전 의원의 복당을 요청하기 위해 전북 순창을 방문했지만, 성사되지 못했다.
 
정 전 의원도 트위터를 통해 문 전 대표의 치명적 실수를 언급했다. 정 전 대표는 20일 트위터를 통해 박근혜 정권 탄생에 일조한 점 북한 궤멸론을 주장해 당의 정체성에 혼란을 준 점 ·FTA(자유무역협정) 타결을 주도한 김현종 전 통상교섭본부장을 영입한 김종인 더민주 비대위 대표를 더민주에 불러들인 점 등을 문 전 대표의 치명적인 실수라고 적시했다.
 
또 정 전 의원은 저도 개인적으로는 (김 대표를) 잘 알고 경제 분야에서 자문을 얻은 적도 있지만, 민주 야당의 얼굴이자 대표가 될 수 있는 분은 아니라고 생각한다예전 같으면 초·재선 그룹이나 개혁적 의원들이 들고 일어나 '영입 반대나 퇴진 성명'을 내고 난리가 났을 것이라고 비난했다.
 
더민주의 개혁적 의원들이 성명을 발표하지 못한 이유에 대해 정 전 의원은 총선 공천권을 쥔 고양이 앞에 납작 엎드려 일제히 입을 닫아버렸기 때문이라고 했다.
 
한 때 야당의 명운을 쥐고 대선후보로 출마했던 문재인 전 대표와 정동영 전 의원. 20대 총선을 앞두고 야권이 분열되는 과정에서 감정의 골은 더욱 깊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