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삼성자동차가 260여개 협력업체와 함께 ‘2016 협력업체 컨벤션’을 개최했다.
[시사위크=권정두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올해도 협력사들과의 상생 및 동반성장을 강조하고 나섰다.

르노삼성은 260여개 협력업체 대표 및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CEO),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구매를 총괄하는 RNPO(Renault-Nissan Purchasing Organization)의 베로니크 살랏데포(Veronique Sarlat-Depotte) 부의장, 닛산 관계자 등 3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벨레상스호텔에서 ‘2016 협력업체 컨벤션’을 개최했다.

르노삼성은 매년 정기적인 컨벤션 개최를 통해 협력업체와의 신뢰를 공고히 다지고 상생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올해 역시 ‘2016 협력업체 컨벤션’을 통해 2015년 경영 성과와 2016년 경영 계획을 비롯해 비전 및 중장기 발전계획, 경쟁력 강화 및 품질 향상 등 다양한 부문에 걸쳐 협력업체와 정보를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서 베로니크 살랏데포 르노 구매본부장 및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구매 총괄 부의장은 “최근 르노삼성자동차의 수출 확대와 2015년의 우수한 실적은 협력업체의 헌신적인 노력의 결과”라며 “한국 업체들은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소중한 자산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또한 협력업체들에게 “르노삼성자동차의 신규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은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로 수출 확대의 길을 열고, 이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좋은 기회”라며 “글로벌 기업에 준하는 최고 품질, 최고 경쟁력을 확보해 달라”라고 말했다.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은 “협력업체의 부단한 노력과 지원이 르노삼성자동차의 지속적인 성장동력”이라며 협력업체에 대한 감사 메시지를 전했다. 프로보 사장은 또 “미래에 대한 자신감과 믿음으로 협력업체와 르노삼성자동차가 함께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이어가자”고 덧붙였다.

르노삼성 측은 “르노삼성 부품 협력업체의 르노-닛산으로의 수출이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지난해에는 6,800억원을 달성함으로써 2014년 대비 34%이상 실적이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르노삼성은 오는 3월 본격적으로 출시하는 SM6를 통해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이날 행사에서도 협력업체들에게  SM6를 비롯한 르노삼성의 모델별 부품 품질과 생산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