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최소라 기자] 특허청이 중소기업청, 기술보증기금과 협력해 정보 분야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지난 1일 특허청은 기술분야의 민간창업붐 조성과 우수 상품에 대한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중소기업청, 기술보증기금과 공동으로 ‘2016 IP 정보 분야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이 프로그램은 각 협력기관의 전문성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낸다. 특허청은 사업화에 필요한 특허정보를 무상지원하고, 중소기업청은 창업 교육 및 사업비용을 지원하며, 기술보증기금은 기술 담보로 사업자금 보증 및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한다.

모집 분야는 중소기업청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스마트창작터’와 ‘스마트벤처창업학교’이며, 특허청은 신청 과제 중 창업 아이디어가 우수한 과제를 선발해 모집분야별 지원 대상자를 중소기업청에 추천한다.(스마트창작터 10팀, 스마트벤처창업학교 4팀 내외) 지원 대상자 선발 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허청은 오는 4월 13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하고 4월말까지 대상자를 선정해 중기청에 추천할 계획이다. IP 정보 분야 예비 창업자나 창업 3년 이내의 기업이 신청 대상이며, 지원 대상, 방법 및 혜택 등은 특허정보 개방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허청 이재우 정보고객지원국장은 “이 프로그램은 홀로서기가 어려운 IP 정보 분야 예비 창업자 및 신생기업을 대상으로 각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창업·성장에 필요한 혜택을 복합적으로 지원하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라며 “IP정보 분야에서 우수한 사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열정적인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