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나항공 김수천 사장(왼쪽 두번째)이 22일(화)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6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 참석해, 한국생산성본부 홍순직 회장과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아시아나항공>
[시사위크=조지윤 기자]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항공 전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2일(화),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16년도 NCSI 시상식에서 ‘국내항공부문’ 및 ‘국제항공부문’에서 2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로서, 최근 1년 사이 동일 항공사를 이용해 편도 기준 4회 이상 탑승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만의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기내서비스 ▲‘퍼스트 스위트’ 석을 장착한 A380항공기 추가 도입 및 주요 노선 배치 ▲A350, A321NEO 등 차세대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경쟁력 강화’ 추진 ▲세계 최대 항공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의 정규 회원사로서 폭넓은 항공 네트워크와 다양한 회원 혜택 제공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김수천 사장은 “이번 수상은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해주신 고객분들께서 직접 주신 상이라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아시아나항공은 향후에도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 실현의 경영이념을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실시했던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 등 ‘국내 3대 서비스 평가기관’의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를 석권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