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와 강봉균 공동선대위원장 <사진=뉴시스>
[시사위크=정계성 기자] 공천자대회를 마친 새누리당이 29일 첫 선거대책위원회 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총선 채비에 나섰다. 선거에 임하는 새누리당은 주요 메시지는 ‘안보’와 ‘일자리 창출’로 가닥을 잡았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안보가 위협받으면 경제가 살아날 수 없고 일자리도 만들어지기 어렵다”며 “새누리당이야 말로 튼튼한 안보와 부국강병에 대한 약속을 지킬 수 있는 유일한 정당”이라고 강조했다.

북한 리스크에 주가가 등락을 거듭하는 등 경제와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요인으로 국내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막는 게 우선이라는 게 김무성 대표와 새누리당의 입장이다.

국내 경제문제에 대해서는 ‘일자리 창출’을 제시했다. 경제로 국한하지 않고 청년실업난과 출산율 저하, 노인빈곤 등 사회적인 문제를 동시에 해소할 수 있는 것이 ‘일자리 창출’이라는 것이다.

실제 새누리당이 중앙선관위에 제출한 10대 공약 가운데, 1~3순위까지가 모두 일자리 창출과 관계돼 있다. 방향은 ‘기업활성화’다. U턴 경제특구 등 규제완화를 통해 기업을 살려 ‘민간영역’에서의 자연스런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대항마로 평가받는 강봉균 새누리당 공동선대위원장은 “새로운 일자리를 만든다는 것은 (기업이) 채용을 한다는 것”이라며 “투자하는 기업이 채용을 한다. 현재는 대기업도 적자라서 청년을 뽑을 여력이 없다. 구조조정과 신성상동랙 개발로 새로운 일자리를 늘리는 기업에 투자해야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경제민주화’와 ‘청년취업수당’을 공약으로 제시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는 ‘잘못된 판단’이라고 평가했다. 무엇보다 경제민주화를 명분으로 대기업의 활동에 제약을 가한다고 경제상황이나 실업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는 게 강 위원장의 생각이다. 무엇보다 더민주의 공약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는 “더민주가 말하는 소위 포용적 경제는 대기업을 울타리에 가둬놓고 중소기업 중심으로 청년실업을 늘려야 한다는 이야기인데, 맞는 말이 아니다. 대기업에 족쇄를 채운다고 중소기업이 좋아지지 않는다”며 “청년실업수당을 준다는 것도 새로운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복지다. 현혹되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