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외식산업협회, 제 7회 외식산업인의 날 개최

▲ (사)한국외식산업협회, 제 7회 외식산업인의 날 개최 <사진=제네시스BBQ그룹>
[시사위크=강준혁 기자] (사)한국외식산업협회(회장 윤홍근)가 20일(수) aT센터에서 ‘2016년 대의원 정기총회 및 제7회 외식산업인의 날’을 개최했다.

제7회 외식산업인의날 행사에는 국내 외식산업 대표 300여 명을 비롯해 식품외식업계 관계자, 정ㆍ관계 인사, 학계 대표 등이 참석했다.

외식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제너시스그룹의 (주)GNSFnB 정창영 대표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을 받는 등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등의 정부 표창 수상식이 진행되어 외식산업 발전에 공로가 큰 외식산업인을 격려하는 자리가 이어졌다.

또한, 이 날 함께 개막한 ‘2016 국제외식산업식자재박람회’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홍근 상임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인류의 건강한 삶’을 책임지며 역사와 함께 발전해온 외식산업은 이제는 단순히 고객에게 음식만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문화와 고객 감동, 스토리텔링 등을 함께 선사하는 ‘복합 문화산업’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올 한 해, 적극적인 해외 진출과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서 외식산업이 한단계 도약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사)한국외식산업협회는 2016년 대의원 정기총회를 개최, 2015년도 결산 및 2016년 사업계획 등의 안건을 승인받았다.

한편 (사)한국외식산업협회는 외식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외식산업의 세계화 및 선진화를 목적으로 2008년 9월 설립되어 현재 전국 16개 광역 지회, 10만6,000 회원사를 두고 대한민국 5,000만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명실상부한 외식산업 대표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