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일부터 채용사이트를 통해 캐빈승무원 공개채용 실시
올해 하반기 첫 취항을 목표로 안전 역량 강화에 총력 기울여

[시사위크=정소현 기자] 에어서울(대표 류광희)이 2016년 첫 캐빈승무원 채용에 나서면서 올 하반기 취항 준비에 시동을 걸고 있다.

이번 신입 캐빈승무원 공개 채용은 2일(월)부터 진행하며, 원서접수는 에어서울 채용사이트(recruit.flyairseoul.com)를 통해 실시한다. 채용 전형절차는 서류전형과 1•2차 면접전형,신체 및 체력검사 등을 거쳐 오는 7월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지원자격은 전문학사 이상 학력소지자로 내년 2월 졸업예정자를 포함하며, 전공은 제한이 없다. 또한, 영어 및 제2외국어(일본어, 중국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에어서울은 아시아나항공이 100% 출자한 자회사로, 현재 하반기 첫 취항을 목표로 국토교통부에 운항증명을 신청한 상태다. 운항증명 허가를 받으면 인천공항을 기반으로 주간에는 일본•중국을 운항하고 야간에는 동남아 지역을 운항할 방침이다.

특히, 에어서울은 가장 안전한 항공사를 목표로 안전보안실을 설치해 책임안전경영제도를 도입했으며, 아시아나항공 및 에어부산과 함께 항공안전보안협의회를 운영하는 등 안전 역량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에어서울의 힘찬 비행의 시작과 함께 하고자 하는 열정 가득한 인재들의 관심과 도전을 기대한다”며, “올해 하반기 첫 취항이 이루어지고 노선이 확대되면 채용 증가를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