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정계성 기자]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회와 혁신위원회에 비박계 인사들이 대거 포진한 것에 대해, 친박계 의원들이 집단 반발했다.

16일 오후 친박계로 통하는 박대출·김태흠·이장우 등 6명은 국회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비상대책위원 및 혁신위원장은 원점에서 재검토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대출 의원은 “(혁신위와 비대위의) 인선발표는 국민들의 준엄한 명령에 부합되는 것인지 근본적인 의문을 던져주고 있다”며 “내용은 급조됐고, 절차는 하자를 안고 있다는 인상을 지울 수 없다. 계파를 초월하라는 시대정신에 어울리지 않는다는 지적을 면키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우물안 개구리식 인선으로는 우물안 개구리식 혁신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 새누리당이 뼈를 깎는 혁신으로 국민 지지를 회복하고 정권 재창출을 이루기 위해서는 국민 눈높이 인선으로 출발해야 한다”고 거듭 외부영입 필요성을 강조했다.

앞서 새누리당은 혁신위원장에 비박계 김용태 의원을 임명했고, 김영우·이혜훈·홍일표·김세연 의원 등 비박계가 다수 비대위원으로 합류시켰다. 친박계의 지도부 장악이라는 비난을 의식한 인선으로 정치권은 해석했다.

그러나 이들 친박계 의원들은 “계파갈등의 정점에 서 있던 인물”이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계파색이 옅은 당내 인사와 외부영입인사를 조화시켜 당의 혁신을 이뤄나가야 한다는 게 이들의 주장이다.

이날 기자회견 내용에는 김선동 이헌승 윤재옥 이장우 이채익 박맹우 함진규 이우현 홍철호 김진태 김기선 박덕흠 김태흠 이완영 김석기 최교일 이만희 박대출 윤영석 박완수 의원 및 당선인이 의견에 함께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