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보훈의 달 맞아 국가유공자 대상 특별채용 진행을 통해 애국심 고취
작년 11월에 이어 2번째로 진행... 제과, 마트, 케미칼 등 주요 계열사 참여

[시사위크=정소현 기자] 롯데그룹은 6월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6월 3일부터 2016년도 보훈대상자 특별채용을 실시한다.

롯데의 보훈대상자 특별채용은 지난해 11월에 이어 두 번째다. 롯데제과, 롯데마트, 롯데케미칼, 롯데카드 등 롯데의 주요 계열사가 참여하여 약 6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응시 자격은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취업지원대상자 중에 최종 학력이 고졸 이상으로 병역필 또는 군면제자, 그리고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는 자이다. 입사지원서는 6월 3일부터 16일까지 롯데 채용 홈페이지(http://job.lotte.co.kr)를 통해 접수받으며,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서류심사→면접전형→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최종합격자는 7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는 국가에 기여한 인재 및 국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들과 그 가족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국가기여형 인재 채용을 지속 진행해왔다. 2010년부터 전역장교 특별 채용을 실시해왔고, 2011년부터는 여군장교 특별 채용을, 2013년부터는 해병대장교 특별 채용을 진행하여 지금까지 약 800여명의 전역장교를 채용해 왔다.

롯데그룹 인사담당자는 “롯데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다양한 사고를 가진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국가기여형 인재 채용, 장애인 특별채용, 스펙태클 오디션 채용 등 다양한 채용 전형을 진행하고 있다”며 “국가에 헌신한 유공자들을 위한 보훈대상자 고용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