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그룹의 행복한 재단이 장애 아동 가족들에게 제주도 여행을 선물했다.
[시사위크=이미정 기자] SPC그룹 행복한 재단이 7일부터 2박 3일간 장애아동 9가족 34명을 초청해 ‘SPC 행복한 가족 제주여행’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SPC 행복한 가족 제주여행’은 지난 2011년 출범한 행복한 재단이 진행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재활치료를 받고 있는 장애 아동 가족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은 프로그램이다.

이 행사는 SPC그룹 임직원들이 장애아동의 치료 및 재활을 위해 매월 1,000원씩 기부해 조성한 ‘SPC 행복한펀드’ 기금의 지원을 받는 장애아동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13년부터 지금까지 59가족 200명이 제주여행 지원 혜택을 받았다.

이날 가족들은 용두암, 성산일출봉 등 제주도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SPC그룹 임직원들이 준비한 가족사진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여행에 참가한 한 가족은 “아이들과 밖에서 자고 오는 여행이 얼마만인지 모르겠다”며, “두고두고 기억할 수 있는 추억이 생겨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SPC그룹은 2012년 4월부터 2016년 5월까지 모인 SPC행복한 펀드 기금 7억5000만원을 푸르메재단에 전달해 350 여명의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재활치료비, 긴급 의료비, 맞춤형 보조기구를 지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