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수민 국민의당 의원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자신을 검찰에 고발한 배경에 대해 ‘오해’라고 설명하며 “공천헌금과 리베이트는 없었다”고 말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공천헌금과 리베이트는 없었다.” 김수민 국민의당 의원은 확언했다. 그는 15일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당 정책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석한 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히며 “이제까지 성실히 답변해왔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제가 된 브랜드호텔과 하청업체 간 거래 방식이 업계 관행이 아니라는 지적에 대해서도 ‘동의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내놨다. 국민의당의 최초 PI(Party Identity)를 만든 이상민 브랜드앤컴퍼니 대표는 전날 기자간담회를 통해 “업계에서 진행되는 절차와 안 맞고 처음 본다”며 의문을 제기한 바 있다.

하지만 김수민 의원은 떳떳한 모습이다. 그는 전날에도 기자들과 만나 “진실을 밝히기 위해 필요한 조사가 있다면 성실히 응하겠다”고 밝힌 데 이어 중앙일보를 통해 “리베이트가 아니라 브랜드호텔이 홍보·기획을 하고 받은 대가임을 증명할 자료가 많다”고 주장했다.

특히 김수민 의원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검찰에 고발한 배경에 대해 “광고대행을 한 S사와 브랜드호텔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규정에 따라 국민의당 일을 한 후 수익을 배분했는데, 선관위가 이것을 (리베이트로) 오해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비례대표 공천 특혜 의혹에 대해선 “많이 모자란 제가 과분한 사랑을 받은 것이 문제”라며 즉답을 피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