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립식품, ‘천연효모 로만밀 통밀식빵’ 출시 한달 만에 100만개 판매 돌파
천연효모 적용 후 매출 10배 성장, 식빵류 제품 중 1위

▲ 삼립식품_천연효모 로만밀 통밀식빵 100만개 판매<삼립식품 제공>
[시사위크=이미르 기자] 삼립식품은 ‘천연효모 로만밀 통밀식빵’이 출시 한달 만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삼립식품의 식빵 제품 역사상 이렇게 큰 히트 제품은 14년 전 출시해 종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현재도 월 70만 개 이상 판매되고 있는 ‘숙(熟)식빵’ 이후 처음이다.

‘천연효모 로만밀 통밀식빵’은 세계적인 통곡물 전문 브랜드인 미국 ‘로만밀(Roman Meal)’의 건강한 통밀과 호두, 해바라기씨, 아마씨 등 슈퍼푸드가 듬뿍 함유된 건강빵 카테고리 제품이다.

지난달 기존 제품에 SPC그룹이 서울대와 11년간의 공동 연구로 발굴에 성공한 토종 천연효모(SPC-SNU 70-1)를 적용해 새롭게 출시한 이후 매출이 10배 이상 오르며, 단숨에 삼립식품 식빵류 중 매출 1위로 올라섰다. ‘천연효모 로만밀 통밀식빵’의 인기에 힘입어 삼립식품 식빵류 전체 매출도 전월 대비 5% 성장했다.

업계에서도 일반 소매유통에서 프리미엄 곡물빵 제품이 인기를 얻은 것에 크게 주목하고 있다. 그 동안 제빵업계에서 곡물빵 제품은 전문 베이커리에서 주로 판매되고, 슈퍼마켓, 대형마트, 편의점 등 일반 소매유통점에서는 성공하기 어려운 제품이었다. 곡물빵은 건강원료를 쓰는 대신 맛이 대중화되지 못했을 뿐 아니라 대체로 가격이 높은 편인데, 소매점에서는 가격이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기 때문이다.

삼립식품 ‘천연효모 로만밀 통밀식빵’은 SPC그룹이 개발한 ‘토종 천연효모’를 적용하면서 기존 곡물빵의 거친 식감이 아니라 향과 풍미가 뛰어나며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해 ‘곡물빵’에 대한 고정관념을 깼다. 가격 또한 2천원대(2,500원)로 책정해 소비자들의 심리적 장벽을 낮췄다. 이 밖에도 SPC그룹이 국내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천연효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도 소비자들의 구매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삼립식품은 향후 천연효모 적용제품을 다른 식빵 제품 이외에도 전 품목으로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삼립식품 관계자는 “천연효모 로만밀 통밀식빵의 성공은 일반 유통채널에서도 프리미엄 곡물빵 제품이 통한다는 것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이라며, “향후 천연효모 로만밀을 활용한 샌드위치, 햄버거 등 건강 콘셉트 제품을 추가 출시해 프리미엄 제품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