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결_조세호 차오루 솔직담백커플
[시사위크=나은찬 기자] ‘우리 결혼했어요’ 조세호-차오루가 질투까지 현실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순도 100%의 솔직담백한 모습을 보여줬다. 서로를 향한 깊은 오해에서 시작된 ‘차오차오 커플’은 진심을 확인하고 더욱 깊어진 관계가 됐으며, 시청자들의 감정 이입을 제대로 시키며 시청자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안겼다. 이에 힘입어 ‘우리 결혼했어요’는 시청률 상승세를 탔다.

지난 16일 방송된 MBC ‘우리 결혼했어요’(기획 김영진 / 연출 최윤정, 허항, 김선영)에서는 ‘차오차오 커플’ 조세호-차오루& ‘소개팅 커플’ 남창희-예지의 더블 ‘캠핑’ 데이트, ‘똥이 커플’ 에릭남-솔라의 이태원 먹방 ‘똥이 로드’, ‘삼삼 커플’ 조타-김진경의 빙상장 데이트 현장이 공개됐다. 17일 시청률 조사회사 TNMS에 따르면 ‘우리 결혼했어요’의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4.7%를 기록했다.

먼저, 이날 방송에서는 조세호-차오루의 주선으로 깜짝 만남을 가진 남창희-예지가 마지막 선택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모습이 공개되며 시청자들의 열렬한 반응을 얻었다. 그 동안 레일 바이크, 보트 타기 등 다양한 커플 체험을 통해 이야기를 나누었던 남창희-예지는 캠핑을 통해 더욱 가까워졌다.

조세호는 편을 나눠 요리 대결을 하자고 제안했고, 차오루의 아이디어로 ‘아이스박스를 부탁해’라는 주제로 ‘차오차오(차오루-조세호)’와 ‘미녀와 개그맨(남창희-예지)’의 요리 배틀이 시작됐다. ‘차오차오’ 커플은 해물과 쌀을 이용한 ‘해물을 품은 리소또’를, ‘미녀와 개그맨’ 커플은 짜장 라면과 떡을 이용한 ‘짜랑이 꽃피는 나무’를 선택했으며 두 커플 사이에서는 묘한 신경전이 펼쳐졌다.

이 과정에서 남창희는 남다른 요리 재능을 뽐내며 예지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요리를 잘 못하는 예지를 대신해 발군의 실력을 뽐냈고, 예지의 칭찬에 더욱 업이 된 것. 남창희는 “저는 뭘 할까요”라는 예지의 말에 “나를 쳐다 봐”라며 자상하면서도 상남자의 매력을 뽐냈으며, 다시 요리에 돌입하자 다시 진지한 모습으로 돌변해 눈길을 끌었다.

묘한 기류가 흐르는 ‘소개팅 커플’과 달리 ‘차오차오 커플’에게서는 ‘찌릿찌릿’ 긴장감이 감돌았다. 조세호는 차오루의 지인인 예지에게 좀 더 잘 보이기 위해 ‘아내’ 차오루는 뒷전인 채 예지만 챙겼고, 이에 차오루는 설움을 참으며 폭발하는 화를 감추려 노력한 것.

조세호는 남창희와의 요리 대결에서도 혼자서만 집중해 요리를 하는 것은 물론, 차오루에게는 재료 손질을 시킬 뿐 다른 이야기는 꺼내지 않았다. 급기야 계속해서 ‘예지’의 이름만 부르며 시선을 따라갔고, 머릿속에 요리 생각만 가득 찬 나머지 차오루가 무슨 말을 하는 지 듣지를 못해 차오루를 더욱 분노하게 했다.

그러나 ‘차오차오’ 답게 솔직하고 담백한 모습으로 화해를 하는 모습이 그려져 시선을 끌었다. 차오루가 먼저 “평소 오빠의 감정을 느낀 것 같아”라며 조세호가 절친인 남창희에게 질투심을 가졌던 얘길 꺼냈고, 이에 조세호는 “차오루가 왜 그랬는지 알 것 같아”라며 서로의 마음을 조금씩 이해해간 것. 결국 조세호는 “많이 못 챙겨준 것 같아. 미안해”라고 화해를 요청했고, 차오루는 이 한 마디에 사르르 녹는 등 여느 커플들의 리얼하고 현실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한 이들은 화해 후 바로 남창희-예지 앞에서 팔짱을 끼고 ‘사랑자랑’을 하며 ‘사랑의 큐피트’로서의 본분을 다하며 질투 유발에 힘쓴 것. 특히 조세호는 분홍색 리본 2개를 꺼내 남창희-예지에게 각각 나누어줬고, 서로의 텐트에 리본을 달아 마음을 표현하라고 해 더욱 분위기를 묘하게 만들었다.

결국 ‘소개팅 커플’의 이야기는 해피엔딩이라는 결말을 맺었다. 예지를 배려해 남창희가 먼저 텐트에 분홍색 리본을 달았고, 이를 확인 한 예지 역시 남창희에게 리본으로 마음을 표시했다. 남창희는 뻐꾸기 소리로 예지에게 고마움을 표시했고, 이에 예지도 휘파람으로 답을 해 웃음을 준 것. 남창희는 “복권 맞은 것처럼 좋았다”고, 예지는 “좋은 사람을 알게 된 기쁨이 크다”라며 고백했다.

이 밖에도 ‘똥이 커플’ 에릭남-솔라의 먹방 데이트 ‘똥이 로드’, ‘삼삼 커플’ 조타-김진경의 빙상장 데이트 모습이 그려졌다.

우선, 에릭남이 ‘아내’ 솔라에게 새로운 음식을 맛 보여 주기 위해 준비한 먹방 현장이 공개돼 눈길을 사로잡았다. 나란히 ‘똥이표’ 멕시코 커플룩’을 맞춰 입은 이들은 멕시코 타코-미국식 바비큐-떡볶이까지 ‘3단 콤보’를 즐겼고, ‘똥이 로드’를 통해 그 현장을 생생히 공개했다. 두 사람은 음식을 먹으면서도 웃음이 끊이지 않았고, 은근히 척척 맞는 식성까지 자랑해 시선을 모았다.

조타-김진경은 여름을 맞아 1박 2일 여행을 떠났다. 그 첫 번째 코스는 바로 김진경이 좋아하는 운동인 피겨스케이팅이었던 것. 조타는 김진경 앞에서 스케이트를 못 타는 척 하며 대놓고 스킨십을 유도했고, 이에 깜빡 속아 넘어간 김진경은 “오빠도 못하는 게 있네”라며 즐거워했다. 그러나 5바퀴 먼저 돌기 대결에서 조타는 실력을 발휘했고, 김진경은 당황한 것. 또 이들은 더블 스파이럴까지 해내며 ‘익사이팅 커플’의 진면목을 제대로 보여줬다.

한편, '우리 결혼했어요’는 운명처럼 부부로 만난 조세호-차오루, 에릭남-솔라, 조타-김진경 커플의 좌충우돌 결혼생활이 격한 공감과 설렘을 안기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